본문 바로가기
리뷰

와콤 타블렛 인튜어스 CTL-4100WL 개봉기

by yanvely 2021. 5. 11.
반응형

 

 

 


 

 

요즘 언택트시대라고 하죠.

그래서 학교에서는 온라인 수업을 하고 있고, 회사에서도 재택 근무를 하는 곳이 많아졌습니다.

저 같은 집순이는 평소 집에서 할 수있는 취미 생활 중

소이캔들DIY, 석고방향제DIY, 명화그리기 등 정말 많은 종류를 해봤어요.

 

 

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다른 취미를 찾아보다

우연히 이모티콘 만들기를 알게되었고

시작 전 이곳 저곳 둘러보면서 찾아보니 타블렛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.

 

 

그런데 시중에 타블렛이 상당히 많더라구요.

처음 사다 보니 뭐가 좋을지도 모르겠고, 좀 고민이 많이 되었어요.

결국 저의 선택은 와콤 인튜어스 CTL-4100WL

입문용으로 추천도 많이 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없더라구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제품사 : 와콤(wacom)

모델명 : Pen Tablet (CTL-4100WL)

구입가격 : 129,000원

색상 : 블랙

크기 : 소형

 

저는 블랙색상으로 구매했지만 피스타치오 그린, 베리핑크 등의 색상도 마련되어 있구요.

크기도 중형, 소형 다 되어 있더라구요.

저는 간단하게 쓸거라 그냥 소형으로 구매했는데 자리 차지도 많이 하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와콤 인튜어스 CTL-4100WL의 경우 블루투스 연결이 되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쉽게 연결이 되구요.

USB선으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쓸 수도 있어요.

 

와콤 인튜어스 CTL-4100WL에서 쓰이는 펜은 4096 필압 레벨의 펜인데요.

클릭, 뒤로 등의 설정이 되는 스위치가 있고, 건전지 없이 가볍게 쓸 수 있고, 펜심 보관함도 있네요

타블렛 위에 바로 펜을 거치하면 되기 때문에 잃어버릴 염려도 없구요.

 

 

두근두근 무언가 새로운 시작을 할때는 설레이기 마련인데

이번에도 역시 개봉기부터 조심스럽네요

 

저는 펜 타블렛 초보인만큼 사용도 연결도 쉬운 제품으로 선택했는데요.

 

얼른 연결해서 사용 후 사용기 올릴게요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